이혼은 모든 것을 공유하는 부부가 남이 되는 것으로, 부부로서 공유하던 재산을 분할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렇기에 이혼 이후 삶의 질을 결정하는 문제인 만큼 이혼재산분할소송 진행을 유리하게 이끌기 위해선 법적 조력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혼 시에 재산을 절반으로 분할할 수 있을 거로 생각하시는데, 현행법에서는 공동으로 소유한 자산을 절반이 아닌 기여도를 중심으로 나누고 있어, 이때 해당하는 기여도를 제대로 이야기해야 원하는 금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현금이 아닌 부동산은 감정을 통해서 일정 비율의 금액을 나누고 있는데 이때도 보다 많은 기여도를 충족하였다면 그만큼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이와 같은 기여도를 얼마나 입증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달려있다고 볼 수 있으며 합리적인 이혼재산분할기여도 측정을 위해서는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 재산분할 대상이 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여 높은 기여도를 산정해야 합니다.
수많은 이혼/가사 사건의 승소사례를 가지고 있는 본 변호사를 통해 단계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아 다소 복잡할 수 있는 이혼 소송을 질문자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이끌어 보시길 바랍니다.
* 혼자서는 힘들 수 있으나, 어떤 조력을 받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확연히 다르게 나타나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상단 프로필 혹은 네임카드를 통해 상담문의하시길 바랍니다.